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다혼 호라이즈, 잘 가~
    자전거, Bicycle, Fahrrad 2019. 12. 3. 10:17

    1년 반 좀 안되게 짧은 출퇴근에 종종 사용했던 다혼 호라이즈와 어제 이별하였다. 나와는 별로 달려보지 못해서 섭섭했을텐데, 새 주인과 씽씽 달려길 바래~

    판매하기 직전 지하철역 안에 처음 들어와 본 다혼 호라이즈

    처음 중고로 구매하여 출퇴근에 사용하기 위하여 SKS 머드가드를 달아주었다. 머드가드 설치는 처음이라 예상보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 철선의 길이를 조정하기 용이해서 타이어와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게 조절할 수 있었다. 뒤쪽 머드가드가 좀 더 뒷 타이어를 덮어야 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1년 넘게 타면서 물웅덩이를 통과해도 등에 흙탕물이 튀는 경우는 없었다. 머드가드 효과는 아주 좋아서, 비오는 날은 타지 않았지만, 땅이 젖었거나 물 웅덩이가 있다고 하여 속도를 줄일 필요없이 마음 놓고 통과해도 출퇴근시 평상복을 더럽히지 않았다.

     

    업힐이 약간 힘들어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라이트프로 47T 체인링을 구매하였다. $19.8. 기본 체인링은 53T인데, 47T로 바꾼 것으로는 업힐에 체감할만한 효과가 없었다. 45T나 더 과감하게 41T로 했어야 하는데 그냥 사용했다. 아주 약간 기본 체인링과 위치가 달라서인지 약간의 체인 소음이 발생했다. 1년 넘게 타는 동안 별다른 트러블은 없었지만 세심하게 스페이서로 조절한다면 해결할 수 있지 않았을까 싶다. 

     

    그 다음으로는 가방을 어깨에 매는 것이 싫어서 리어 패니어를 달기 위하여 토픽 수퍼투어리스트 DX랙을 달아주었다. 토픽 수퍼 투어리스트 랙까지 장착하니 자전거의 무게가 꽤 증가하긴 했지만 랙은 아주 튼튼했다. 설치할 때 좀 번거로운 부분은 투어리스트 앞의 은색 바(bar) 2개를 자전거에 장착하기 위해 거리를 조정하고 휘는 부분. 이 녀석은 미니벨로뿐만 아니라 일반 큰 자전거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었으나, 나의 새로운 로드와 올마운틴 MTB에는 아예 장착할 수 없어서 판매하였다.

    토픽 수퍼투어리스트 랙을 장착한 직후 오르트립 백롤러 시티까지 걸어본 모습

    리어 패니어는 오르트립에서 나온 패니어 중 가장 큰 "백롤러 시티"를 중고로 구매했었다. 오르트립 백롤러 시티는 접으면 방수는 아주 믿을만 했다. 일반 출퇴근용 가방을 넣기에 충분했고 튼튼했고, 장보기에 사용하기에도 아주 좋았다. 

    출근하여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자전거 주차장에 주차하면서 촬영했던 모습

     

    그동안 고마웠다. 안녕~~

     

Designed by Tistory.